건강 & 다이어트

피부에 너무 좋은 스티바A크림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

D꿈나무 2023. 7. 14.

주름개선, 피부탄력, 여드름 개선 등 피부의 만병통치약으로 통하는 스티바 A크림이 있습니다. 바르기만 하는 걸로 유일하게 미국 FDA에 인정을 받았지만 레티노이드, 트레티노인 성분의 약을 무분별하게 사용하여 자극성 피부염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피부효능이 알려져 있지만 그만큼 부작용도 많이 있으니 스티바A 크림을 정확하게 알고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스티바A 연고 효능

  1. 콜라겐 분해를 억제하고 생성을 촉진하여 주름개선을 하고, 모공을 줄여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2. 피부 재생주기를 단축하여 매끄러우며 환한 피부를 만듭니다.
  3. 멜라닌 합성과 확산을 저해하여 기미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피지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여드름 생성을 줄여줍니다.
  5. 세포 외 기질 성분들을 자극하여 생성을 돕고 잔주름 개선과 수분유지에 영향을 줍니다.

원리 

일반적인 건강한 피부는 약 4주를 주기로 오래된 각질이 떨어지고 새로운 각질이 올라오는 '턴오버'를 반복합니다. 레티노익액시드 성분이 표피까지 흡수가 되면 턴오버 주기를 단축하여 피부 재생속도를 높여줍니다. 턴오버가 단축되어 피부 재생 속도가 빨라지면 위의 효과들이 생기지만 너무 과용량을 바르면 턴오버가 무너져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용법

스티바A크림은 0.01%, 0.025%, 0.05%, 0.1%까지 농도를 기준으로 4가지가 있습니다. 농도가 올라갈수록 효과는 올라가나 매우 자극이 강한 제품이기에 처음은 0.01%나 0.025% 제품으로 시작을 하여 피부 트러블을 확인해야 합니다. 0.01% 제품을 사용하였으나 자극적이라면 레티놀, 레티날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티바A 연고의 올바른 사용법

  1. 저녁에만 반드시 발라야 합니다 - 자외선에 민감하고 취약합니다. 
  2. 적은 농도의 제품을 소량으로 시작합니다. - 주름 개선의 위해 처방되는 농도는 0.025%입니다.
  3. 매일 바르지 않고 2-3일에 한번 정도 바릅니다. - 눈가에 바르는 경우 한쪽 눈을 먼저 바르고 하루 경과를 확인합니다.
  4. 수분크림과 쌀한 톨만큼의 양만을 섞어 얼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5. 피부에 적응이 된 상태라면 3개월 이상 꾸준히 발라줍니다.

부작용

스티바A크림은 효과와 자극이 강한 만큼 부작용도 많은 전문의약품입니다. 사용 전 주의가 필요한 분들은 반드시 사용 자제를 해야 합니다.

  1. 아토피피부염과 지루성 피부염등 각종 피부염으로 피부장벽이 무너지거나 약해진 사람들은 피부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대다수는 자극이 없으나 10-15% 사람들은 스티바A크림이 피부와 안 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피부에 붉고 따가운 자극이 1-2주 지속된다면 사용을 자제하시 것이 좋습니다.
  3. 자외선에 민감하여 자외선광선을 내리쬐면 민감성 피부와 색소침착(기미 등)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스티바A크림은 피부 진피까지는 도달하지 않는 크림입니다. 표피의 턴오버를 증가시켜 콜라겐을 증가시켜 주고 표피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주는 전문의약품입니다. 효능와 부작용이 극명한 만큼 반드시 의사 상담을 받고 처방을 받아야 하는 전문의약품 스티바A 크림이었습니다. 사용법과 부작용을 알고 잘 만 사용한다면 너무 좋은 제품이니 반드시 숙지하고 참고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