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다이어트

30일동안 바세린(Vaseline) 얼굴에 바르면

D꿈나무 2023. 7. 20.

바세린, 얼굴에 발라도 괜찮을까?

석유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페트롤리움을 깨끗하게 만든 '페트롤리움 젤리'를 바세린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보습해 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바세린은 120년 역사의 오래된 보습크림입니다. 바세린에다 여러 가지 성분을 섞어서 항연고, 멘소래담, 후시딘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고 각종 보습화장품에 중요한 성분으로 포함되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부작용과 올바른 사용법을 확인하여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보세요.

바셀린을 왜 얼굴에 바르지? 바셀린의 효과

1. 피부를 보호해주는 막 형성, 유막 형성으로 인한 수분 증발 억제

바세린을 바르면 유막이 형성되어 피부 속 수분을 보호하는 막을 하나 더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아니니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준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잔주름 개선

이미 생긴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는 큰 기대를 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름의 골이 깊어지거나 더 심해지는 것은 예방할 수는 있습니다.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주고, 단백질 생성을 도와 피부 노화의 징후들을 늦춰주기 때문에 잔주름이 개선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3. 수분 손실이 많은 입술에 탁월한 보습효과

향과 맛이 없고 수분손실을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기에 입술에 바르면 좋습니다. 2016년에 페트롤리움이 발암성분이 있다고 먹으면 안 된다는 이슈가 있었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바세린은 정제가 완벽히 되어 생산되고 있으니 소량 드시는 것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바셀린을 얼굴에 바르는 알맞은 방법

1. 로션을 바른 후 바세린을 발라줍니다. 피부 타입에 맞게 너무 무겁지 않은 양을 발라 줍니다.

  • 악건성 피부 : 로션을 발라 충분히 흡수한 후 바세린으로 피부를 코팅해 준다는 생각으로 바른다
  • 일반적인 피부 : 로션만으로 부족한 느낌이 있을 때 로션과 바세린을 적당량 섞어서 발라준다.

2. 눈가나 목주름에 주무시기 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로션을 바를 때 살짝 섞어서 얼굴이 끈적이지 않을 정도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소량이어도 효과가 충분하고 너무 많이 바르면 끈적이고 불쾌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주무시기 전에 바르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은?

1. 얼굴에 유분이 많고,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이 많은 사람은 사용을 자제합니다.

2. 예민한 피부는 적은양으로 조금씩 사용해 보고 트러블이 생기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너무 많은 양을 장기적으로 바르면 모공이 막히면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4. 반드시 보습해 줄 수 있는 로션과 함께 바르기

5. 유통기한은 3년 정도인데 확인하고 사용합니다.

6. 냉장고 보관 시 고형화 되어 바르기가 불편합니다.

 

결론

갈라지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손실을 막아줘 부드럽게 해 주며, 특히 얼굴이나 눈가등 얇은 피부에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보습의 끝판왕인 바세린을 알아봤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바세린을 잘 활용하여 건조한 피부를 꿀피부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댓글